마케팅을 위한 글쓰기에서 무료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이 중요하고, 이 방법을 잘 사용하는 사람들이 광고수익이나 광고대행을 통한 수입을 가져가게 되므로, 글을 이용해 수입을 벌고자 하시는 분들이 보면 좋은 글이므로,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자신이 선정한 큰 주제와 관련되어 다양한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웹에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다양한 웹서비스가 존재합니다. 검색 웹 포털에서 구글의 검색은 여전히 검색 업계 탑이기 때문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주로 이용하기에, 이번 주제에 대해서도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 광고를 의뢰하는 구글 애즈 웹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주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구글에 광고를 의뢰하는 웹 서비스인데, 이곳에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접속하게 되면 [새 키워드 찾기],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라는 두개의 큰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주로 새 키워드 찾기로 검색을 하시면 되고,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신 후 해쉬태그와 유사한 방법으로 여러개의 키워드를 넣으실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한개의 키워드를 대상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글쓰기]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키워드 아이디어라는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아요. 1) 월 평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2) 키워드 경쟁정도 3) 페이지 상단 (광고) 최고, 최저 입찰가 사실 키워드 검색은 이 정도만 알수 있어도 여러가지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키워드는 [글쓰기]가 될 것이고, 키워드 아이디어는 목록으로 나오는데, 예를들어 이번 예시에서는 웹 소설 쓰기, 영어 글쓰기, 개발자의 글쓰기, oreo 글쓰기, 글쓰기 사이트, 글 쓰는 방법 등등... 많은 키워드가 나옵니다.
키워드 아이디어 목록 중 자신이 쓰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정한 후, 관련 자료를 조사하고 자신이 아는 내용까지 덧붙이면 금상첨화입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은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글쓰기에 대한 내용을 검색한 키워드가 나오므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면 사람들에게 더 많이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 플래너 방법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이고, 키워드 플래너는 독자들의 알고자 하는 욕구를 담고 있는 서비스이므로, 이를 이용해 하위주제 및 글쓰기 주제를 선정하는 것을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보고 어떤 지식을 알고 싶어 하는지를 알수 있기에 철저히 독자의 관점에서, 그들이 어떤 지식을 필요로 하는지 알수 있고, 또한 그 키워드 내용을 저자 자신이 잘 안다면 이를 누구보다 쉽게 풀어서 누구나 잘 알수 있도록 해결방법을 제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결국 많은 독자들이 알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아는 방법이고, 이러한 기본적인 방법을 알아야 독자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생략된 채, 저자가 하고자 하는 글만 발행했을 경우 사람들이 아무도 찾지않는 글이 될수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 장에는 독자들이 궁금해해서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뭔지, 이것을 어떻게 찾는지 방법을 알아보았고, 이러한 기본적인 과정을 숙지하고 있어야 저자는 독자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고, 그들이 원하는 지식이나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만의 인사이트로 명쾌한 지식이나 해결방법을 제시한다면 많은 독자,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되고 유익한 글을 써 나갈수 있습니다. 글 쓰는 주제가 생각나지 않을때 하시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저자에게는 매우 강력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