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페이지에는 [연애고민상담] 학교에서 짝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대화, 어떻게 시작할까?에 대한 전문적이고 자세한 글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글로 작성하였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애고민상담] 학교에서 짝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대화, 어떻게 시작할까?


서론

학교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이 생기면 누구나 설레는 마음을 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 사람이 반에서 가까운 친구의 친구의 남친과 베프라는 소식까지 들리면 더욱 흥미롭고 복잡해집니다. 오늘은 학교에서 호감을 느끼는 짝남과 친해지기 위해 어떻게 대화를 시작할지 고민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도 비슷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팁들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사연자 질문

제가 호감이 가는 애가 반에서 샹겼는데, 제 친구의 친구의 남친이 제 짝남과 베프라고 합니다. 제 친구가 정보를 알아와서 제 짝남도 저한테 호감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학교에서 제 짝남과 말을 거의 안 해봐서 어색하고,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 짝남도 질문자님께 호감이 있다고 하니, 좋은 타이밍 같네요. 말을 걸고 싶은데 어색해서 망설여 진다면 아래 몇가지 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 먼저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가볍게 먼저 인사를 하고 미소를 지으며 다가가 보세요. 그냥 아주 평범한 날씨 이야기를 해도 되고, 별 의미없어 보이는 스몰토크라도 괜찮아요. 이런 건 사실 의미없어 보이지만 받아들이는 사람 입장에서는 대화의 내용 보다는 서로 마주보고 조금이라도 이야기를 나눴다는 것에 의미를 두기 때문이죠. ​ 또, 공통적으로 공감하거나 겪고 있는 경험에 대한 이야기도 좋아요. 예를들어 숙제라던가, 아니면 서로 알고있는 친구에 대한 이야기도 좋죠. 공유될 수 있는 이야기가 좋아요. ​ 친구들과 함께 있을때 살짝 대화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아요. 단둘이 말하기 어색할 땐 친구들이랑 같이 있을 때 살짝 껴서 이야기를 해 보세요. ​ 그리고 상대의 말에 적절한 리액션도 대화의 일부이기 때문에 리액션 한번 표현해 보세요. 말보다 강한 임펙트를 줄 수도 있어요. ​ 자주 얼굴보고 대화할 기회를 만들어 가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건 서로 대화를 나눌 때는 아이컨텍을 적극적으로 해 보세요. ​ 아이컨텍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치트키인데, 상대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자신을 보는 상대의 눈빛을 기억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블로그 홈으로 가기] [더 많은 글 보기]